FAQ



궁금한 점을 확인해보세요.


궁금한 점을 확인해보세요


전체

1휴대폰 번호가 변경되었습니다. 시스템에서 어떻게 변경해야 하나요?
이수그룹 채용 마이페이지에 로그인 후
1) 이력서 최종 제출 전에는 '이력서수정하기' 에서 휴대폰번호를 직접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이력서 최종 제출 후에는 'Q&A > 질문하기' 를 통해 채용 담당자에게 수정을 요청합니다.
2다른 이메일 계정으로 여러 공고에 중복 서류지원이 가능한가요?
이수그룹 채용은 1인 1지망을 원칙으로 하며 중복지원은 불가능합니다. 동일인이 여러 이메일을 이용하여 지원하는 경우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3포트폴리오 파일 첨부 대신 URL로 넣어도 무방할까요?
URL을 남겨주셔도 됩니다만, 추후에 포트폴리오 사이트 주소가 바뀌거나 사라질 경우 포트폴리오 확인이 불가하여 서류검토에 영향이 갈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4지원서를 최종 제출 했는데, 수정하고 싶습니다.
이수그룹 채용 마이페이지에 로그인하신 다음 Q&A > 질문하기 를 통해 채용 담당자에게 문의할 수 있습니다.
5지원서 작성 중 임시저장이 가능한가요?
‘임시저장’은 입사지원서를 저장하는 기능이며, ‘제출하기’를 하셔야 최종 입사지원서가 접수됩니다. 반드시 마감시간 전 ‘제출하기’를 통해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6회원가입 후 나의 지원서에서 지원서 작성을 완료 했습니다. 서류전형이 시작된 건가요?
작성 완료 후, 공고 하단의 [지원하기] 버튼을 통해 제출 해주셔야 서류전형이 시작됩니다. 정확한 진행상황 확인은 우측 상단의 내지원정보를 클릭하여 확인해주세요.
7지원서를 작성하고 임시저장 상태로 두었는데, 나중에 확인해보니 지원서가 저장되어 있지 않습니다.
임시저장된 지원서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지원서 작성 전 개인정보제공에 동의해주신 시점으로 30일동안만 보관 하게 되어 있습니다.
8지원서를 메일로 발송하였습니다. 지원된 걸까요?
이수그룹 채용사이트를 통해서만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아래 사이트에서 지원서를 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recruit.isu.co.kr
9시스템상으로 경력사항에 담고 싶은 내용을 충분히 담지 못했습니다. 경력기술서를 파일 형태로 따로 제출해도 되나요?
공정한 평가를 위해 서류평가 이후 추가로 포트폴리오나 경력기술서를 추가로 받고 있지 않습니다. 혹, 추가로 어필하고 싶으신 자료가 있으시다면, 인터뷰 당일 출력물로 지참하셔서 인터뷰 참석자분들께 양해를 구하신 뒤 공유해주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10추가로 포트폴리오를 제출하고 싶습니다. 이메일로 송부드리면 될까요?
공정한 평가를 위해 서류평가 이후 추가로 포트폴리오나 경력기술서를 추가로 받고 있지 않습니다. 혹, 추가로 어필하고 싶으신 자료가 있으시다면, 인터뷰 당일 출력물로 지참하셔서 인터뷰 참석자분들께 양해를 구하신 뒤 공유해주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111차인터뷰를 앞두고 이력서를 열람해 보니, 제가 경력 및 학력 사항을 오기입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인터뷰 전에 수정이 가능할까요?
서류평가 이후 시스템 변경은 데이터 유실 위험이 있어 어렵다는 점 말씀드립니다. 경력사항이 오기입된 사항을 recruit@isu.co.kr 로 보내주시면 인터뷰 참석자분들께 공유드리겠습니다.
12이번 인터뷰 결과와 관련하여 피드백을 받을 수 있을지요?
인재영입은 수많은 지원자들을 심사하여 해당 포지션에 가장 적합하고 우수한 인재를 선발하는 과정입니다. 따라서 합/불 결과는 상대적인 평가와 비교를 통하여 복합적으로 판단되는 경우가 많아 특정한 구체적인 사유를 말씀 드리기가 참 어렵습니다. 한 분 한 분 구체적인 불합격 사유를 말씀 드리지 못하는 점 진심으로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13비밀번호를 분실 했습니다.
이수그룹 채용 마이페이지에서 [비밀번호 재설정] 을 통해 변경할 수 있습니다.
14비밀번호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이수그룹 채용 마이페이지에 로그인하신 다음 [개인정보 수정] 을 통해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15휴대폰 번호가 변경되었습니다. 어떻게 변경해야 하나요?
이수그룹 채용 마이페이지에 로그인하신 다음 Q&A > 질문하기 를 통해 채용 담당자에게 수정을 요청합니다.
16Q&A로 문의한 내용에 대한 답변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이수그룹 채용 마이페이지에 로그인하신 다음 Q&A > 나의 Q&A 리스트에서 등록한 문의 내용을 클릭하여 팝업으로 채용 담당자가 작성한 답변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7전형결과는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전형결과는 메일 또는 SMS, 이수그룹 채용 마이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18인재DB에 지원서를 넣으면 공고지원이 불가능한가요?
이수그룹은 중복지원이 되지 않기 때문에 인재풀로 지원한 상태에서 특정 공고에 지원하시면 인재풀 지원이 취소 되고 선택하신 공고에 지원이 됩니다.
19인재DB 등록 이후 진행상황 문의
먼저 지원해주신 내역과 일치하는 포지션이 있을 경우에 지원서가 검토될 수 있는 점 안내드립니다. 인재풀의 서류전형 검토 기간은 별도로 정해지지 않은 점 참고 부탁드리며, 진행중 공고에서 관심 있으신 공고가 있으실 경우 언제든지 인재풀에서 특정 공고로 지원 가능합니다.
20공고 내용 중 ‘경력’이 있는데요. 경력의 기준을 알고싶습니다.
공고 상 '경력'의 기준은 근무 형태, 근무 조건 등의 명시적 기준을 필요로 하지는 않습니다. 공고 상의 직무내용과 관련성이 있는 경력이 있으시면 유효합니다.
21제가 지원하려고 했던 공고가 사라졌습니다. 종료가 된건가요?
이수그룹 서류지원사이트 내 진행중인 공고 목록에서 보이지 않을 경우, 공고는 마감된 것 입니다. 아쉽지만 타 공고 또는 인재풀에 지원해주시길 바랍니다.
22저는 고등학생 졸업 예정자입니다. 혹시 지원이 가능한가요?
공고내용을 살펴보시고 업무 포지션과 본인의 역량이 일치한다면 지원가능합니다.
23외국인인데, 지원 가능한가요?
이수그룹은 국적에 대해 따로 제한사항을 두고 있지는 않습니다만, 한국어를 통해 커뮤니케이션 및 업무를 진행하고 있기 떄문에 한국어를 기반으로 의사소통이 가능하시면 좋습니다.
24해당 공고에 합격하게 되면 근무지가 어느 곳인지 궁금합니다.
영입 공고 타이틀에 근무지가 명시되어 있습니다.


채용절차

1회원가입 후 나의 지원서에서 지원서 작성을 완료 했습니다. 서류전형이 시작된 건가요?
작성 완료 후, 공고 하단의 [지원하기] 버튼을 통해 제출 해주셔야 서류전형이 시작됩니다. 정확한 진행상황 확인은 우측 상단의 내지원정보를 클릭하여 확인해주세요.
2이번 인터뷰 결과와 관련하여 피드백을 받을 수 있을지요?
인재영입은 수많은 지원자들을 심사하여 해당 포지션에 가장 적합하고 우수한 인재를 선발하는 과정입니다. 따라서 합/불 결과는 상대적인 평가와 비교를 통하여 복합적으로 판단되는 경우가 많아 특정한 구체적인 사유를 말씀 드리기가 참 어렵습니다. 한 분 한 분 구체적인 불합격 사유를 말씀 드리지 못하는 점 진심으로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3저는 고등학생 졸업 예정자입니다. 혹시 지원이 가능한가요?
공고내용을 살펴보시고 업무 포지션과 본인의 역량이 일치한다면 지원가능합니다.
4외국인인데, 지원 가능한가요?
이수그룹은 국적에 대해 따로 제한사항을 두고 있지는 않습니다만, 한국어를 통해 커뮤니케이션 및 업무를 진행하고 있기 떄문에 한국어를 기반으로 의사소통이 가능하시면 좋습니다.
5해당 공고에 합격하게 되면 근무지가 어느 곳인지 궁금합니다.
영입 공고 타이틀에 근무지가 명시되어 있습니다.
6전형결과는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전형결과는 메일 또는 SMS, 이수그룹 채용 마이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원서 작성/수정

1다른 이메일 계정으로 여러 공고에 중복 서류지원이 가능한가요?
이수그룹 채용은 1인 1지망을 원칙으로 하며 중복지원은 불가능합니다. 동일인이 여러 이메일을 이용하여 지원하는 경우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2포트폴리오 파일 첨부 대신 URL로 넣어도 무방할까요?
URL을 남겨주셔도 됩니다만, 추후에 포트폴리오 사이트 주소가 바뀌거나 사라질 경우 포트폴리오 확인이 불가하여 서류검토에 영향이 갈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3지원서를 최종 제출 했는데, 수정하고 싶습니다.
이수그룹 채용 마이페이지에 로그인하신 다음 Q&A > 질문하기 를 통해 채용 담당자에게 문의할 수 있습니다.
4지원서 작성 중 임시저장이 가능한가요?
‘임시저장’은 입사지원서를 저장하는 기능이며, ‘제출하기’를 하셔야 최종 입사지원서가 접수됩니다. 반드시 마감시간 전 ‘제출하기’를 통해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5지원서를 작성하고 임시저장 상태로 두었는데, 나중에 확인해보니 지원서가 저장되어 있지 않습니다.
임시저장된 지원서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지원서 작성 전 개인정보제공에 동의해주신 시점으로 30일동안만 보관 하게 되어 있습니다.
6지원서를 메일로 발송하였습니다. 지원된 걸까요?
이수그룹 채용사이트를 통해서만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아래 사이트에서 지원서를 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recruit.isu.co.kr
7시스템상으로 경력사항에 담고 싶은 내용을 충분히 담지 못했습니다. 경력기술서를 파일 형태로 따로 제출해도 되나요?
공정한 평가를 위해 서류평가 이후 추가로 포트폴리오나 경력기술서를 추가로 받고 있지 않습니다. 혹, 추가로 어필하고 싶으신 자료가 있으시다면, 인터뷰 당일 출력물로 지참하셔서 인터뷰 참석자분들께 양해를 구하신 뒤 공유해주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8추가로 포트폴리오를 제출하고 싶습니다. 이메일로 송부드리면 될까요?
공정한 평가를 위해 서류평가 이후 추가로 포트폴리오나 경력기술서를 추가로 받고 있지 않습니다. 혹, 추가로 어필하고 싶으신 자료가 있으시다면, 인터뷰 당일 출력물로 지참하셔서 인터뷰 참석자분들께 양해를 구하신 뒤 공유해주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91차인터뷰를 앞두고 이력서를 열람해 보니, 제가 경력 및 학력 사항을 오기입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인터뷰 전에 수정이 가능할까요?
서류평가 이후 시스템 변경은 데이터 유실 위험이 있어 어렵다는 점 말씀드립니다. 경력사항이 오기입된 사항을 recruit@isu.co.kr 로 보내주시면 인터뷰 참석자분들께 공유드리겠습니다.
10최종 제출 후 지원서를 수정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이수그룹 채용 마이페이지에 로그인하신 다음 Q&A > 질문하기 를 통해 채용 담당자에게 문의할 수 있습니다.


기타

1휴대폰 번호가 변경되었습니다. 시스템에서 어떻게 변경해야 하나요?
이수그룹 채용 마이페이지에 로그인 후
1) 이력서 최종 제출 전에는 '이력서수정하기' 에서 휴대폰번호를 직접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이력서 최종 제출 후에는 'Q&A > 질문하기' 를 통해 채용 담당자에게 수정을 요청합니다.
2비밀번호를 분실 했습니다.
이수그룹 채용 마이페이지에서 [비밀번호 재설정] 을 통해 변경할 수 있습니다.
3비밀번호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이수그룹 채용 마이페이지에 로그인하신 다음 [개인정보 수정] 을 통해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4Q&A로 문의한 내용에 대한 답변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이수그룹 채용 마이페이지에 로그인하신 다음 Q&A > 나의 Q&A 리스트에서 등록한 문의 내용을 클릭하여 팝업으로 채용 담당자가 작성한 답변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인재DB에 지원서를 넣으면 공고지원이 불가능한가요?
이수그룹은 중복지원이 되지 않기 때문에 인재풀로 지원한 상태에서 특정 공고에 지원하시면 인재풀 지원이 취소 되고 선택하신 공고에 지원이 됩니다.
6인재DB 등록 이후 진행상황 문의
먼저 지원해주신 내역과 일치하는 포지션이 있을 경우에 지원서가 검토될 수 있는 점 안내드립니다. 인재풀의 서류전형 검토 기간은 별도로 정해지지 않은 점 참고 부탁드리며, 진행중 공고에서 관심 있으신 공고가 있으실 경우 언제든지 인재풀에서 특정 공고로 지원 가능합니다.
7공고 내용 중 ‘경력’이 있는데요. 경력의 기준을 알고싶습니다.
공고 상 '경력'의 기준은 근무 형태, 근무 조건 등의 명시적 기준을 필요로 하지는 않습니다. 공고 상의 직무내용과 관련성이 있는 경력이 있으시면 유효합니다.
8제가 지원하려고 했던 공고가 사라졌습니다. 종료가 된건가요?
이수그룹 서류지원사이트 내 진행중인 공고 목록에서 보이지 않을 경우, 공고는 마감된 것 입니다. 아쉽지만 타 공고 또는 인재풀에 지원해주시길 바랍니다.